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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칼럼

내 몸의 작은 투자, 산책!

 최근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본 기자는 산책을 자주하기 시작했다. 산책은 몸과 정신 건강에 매우 유익한 활동이다. 산책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먼저 '산책'이란? 휴식을 취하거나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걷는 것을 말한다.

 

◆ 산책의 효능

 1. 치매 예방 :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산책은 노인들의 인지능력 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루 3km이상을 걷는 노인들은 기억력 저하를 17%가량 감소할 수 있다.

 2. 기분 전환 : 산책은 기분을 빠르게 전환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다. 15분 정도만 산책을 해도, 스트레스 호르몬(코르티솔) 수치가 떨어지며 기분이 좋아진다. ​ 매일 산책하면, 우울증 환자가 약물치료를 받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는다고 한다. 우울하고 힘들 땐, 잠시 산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3. 건강 개선 : 산책은 운동이다. 꾸준히 산책을 하면, 고관절이 유연해지고 몸의 전반적인 균형 감각이 개선된다. 하루 30분 가량 산책을 하면, 불면증을 예방하고,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암 등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4. 두뇌 활성화 : 걸으면, 뇌에 지속적인 자극을 준다. 즉, 걷는다는 행위는 두뇌를 활성화 함으로 업무 능력의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다.

 

◆ 올바른 산책 방법

1. 산책을 할 때의 좋은 걸음걸이는 뒤꿈치▷발바닥▷앞꿈치 이다. 발바닥으로만 걷는 것은 무릎 충격, 발 통증, 힘줄 무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 허리를 곧게 펴고 시선은 정면에 고정하는 자세로 걷는 것이 좋다.

2. 걷기 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준 후 걷는 것이 좋다.

3. 산책을 할 때 운동 효과를 보려면, 최소한 30분 이상 걷는 것이 좋다. 

4. 식후 20분 산책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5. 산책을 할 때는 마음을 비워여지만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6. 가족, 친구들, 지인들과 함께 얘기하며 걸으면, 즐거운 동시에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7. 산책할 때 느리게-빠르게를 반복하면, 효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8. 짧은 산책으로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중량 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9. 관절이 안좋다면 보호대를 꼭 착용해야 하고 무리하며 걷지 않는다.

 

 

 

 

오늘은 산책과 산책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산책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적어서, 우리 모두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이는 단순히 걷는 것 같지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바쁜 일상이지만, 올바른 걷기 방법을 숙지하여 잠깐의 산책을 추천한다.

 


취재NEWS


칼럼

패스트 패션...지구를 아프게 하는 요인이다!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란? 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따라, 빠르게 제작·유통하는 의류를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유행을 따라감으로써, 이 패스트 패션 체제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싼 가격에 쉽게 구매되고 쉽게 버려지는 탓에, 제조와 사용과정에서 큰 환경 오염이 발생한다. 그래서 지구 파괴의 한 요인으로 비춰지고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문제점들이 패스트 패션에 존재하고 있는 것일까? △첫 번째는 과잉 생산과 소비이다. 소비자들은 유행을 따라 계속 옷을 사고 싶어하고, 업체들은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저렴하고 품질이 낮은 의류를 대량 생산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렇게 구입한 옷을 몇 번만 입은 뒤 미련없이 버린다. 게다가 패스트 패션으로 생산된 옷들은 화학적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버려진 후에도 분해되는데 수 백년이 걸린다. 버려진 옷들이 썩기도 전에 반복되는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로, 쓰레기산은 계속에서 높아져만 가고 있다. △두 번째, 노동 착취와 위험한 근무 환경이다. 대부분의 패스트패션 회사들은 저렴하고 빠르게 옷을 만들어야 하기 떄문에, 비교적 임금이 낮은 방글라데시나 중국에서 여성이나 어린아이들을 고용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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